맛집기사, 음식기사, 외식뉴스,

2024.05.07 (화)

? Operation now in progress (115)
n
자영업자 철거비 신청 31일까지 마감하기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영업자 철거비 신청 31일까지 마감하기로

2020년 철거비 신청 31일까지 마무리 2021년에도 지원 될 것으로 본다.

올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희망리턴페키지에서 진행하고 있는 사업정리컨설팅의 점포철거비 신청이 오는 12월에 31까지 마감하기로 하였다.

 

공단은 자영업자(유흥업종 제외)들을 대상으로 원상복구비를 지원하여 주고 있어 폐업을 앞둔 어려운 자영업자들에게는 희망이 되고 있다.

 

지원대상은 사업자등록증을 소유하고 있는 자영업자로 원상복구비를 평당8만원으로 최대 200만원(세금별도)까지 지원해주고 있다.

점포철거비마감.png

또한, 사업정리컨설팅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어 철거방법, 철거비지원 서류, 폐업신고절차, 자산처리 문제, 철거업체 선정, 폐업방법, 폐업 후 취업 및 창업자문등을 지원하여 주고 있다.

 

폐업 후 전직 장려수당을 지원하여 주고 있는데 취업활동 상태에 따라 최대100만원(실수령액)을 분할 및 일괄 지원,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사업정리컨설팅은 일반사업정리컨설팅’, ‘세무컨설팅’, ‘부동산컨설팅으로 나누어 신청이 가능하는데 세무관련 자문은 세무컨설팅, 임대에 대한 자문은 부동산관련 자문을 원하면 부동산컨설팅으로 신청하면 된다.

철거비신청마감안내.png

일반사업정리컨설팅은 폐업절차, 점포철거비 지원방법, 철거업체, 자산처리방법등의 컨설팅을 진행하여 주고 있다.

 

무료로 진행되고 있는 일반사업컨설팅’(김영출컨설턴트010.8893.0153)은 희망리턴페키지 신청전부터도 신청방법까지 자문해주는 제도로 컨설팅(일반컨설팅)은 점포철거사업 신청 할 때 동시에 신청해야 하고, 컨설팅은 폐업마무리까지 자문을 받을 수가 있다.

 

이 사업은 소상공인의 자영업자 대상으로 2018년부터 진행하고 있다.


폐업정리컨설팅.png

자세한 사항은 각 지역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센터 나 각 지역 담당 사업정리컨설턴트에게 신청 방법부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