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기사, 음식기사, 외식뉴스,

기사상세페이지

남도발효음식협회 정찬복 회원 장류부분 명장 위촉식 가져

기사입력 2021.09.23 19:1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사단법인 남도발효음식협회 전통장류 부문 위촉식 수여 여수 현천원 정찬복 대표 한국발효음식명장 선정

    지난 18일 여수시 현천원에서는 발효 장류 직종 한국발효음식명장위촉식이 있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지인들과 함께 소규모로 진행되었다.

    정찬복명장위촉2.png

     정 명장은 전남 담양 출신으로 어렸을 때 어머님과 함께 된장과 간장을 만들기 시작하여 현재까지 발효음식분야에 힘을 다하고 있다고 한다.

     

    1998년부터 여수 문수동에서 발효음식연구소를 운영하였고, 전통장류연구회, 2015년부터는 농업회사법인 유한회사 현천원을 설립하여 다양한 전통장류를 만들고 있다.

    정찬복명장위촉3.png

    남편의 건강악화로 발효음식이 몸에 좋다는 것을 직접 체험하게 되어 오랜 세월 동안 발효음식연구에 힘을 다하고 있다고 한다.

     

    여수시 농업기술센터에서 발효음식전문 강사로도 활동 중인 정 명장은 이론과 실습을 함께 할 수 있는 발효음식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고 한다.

     

    정 명장이 대표로 있는 현천원에서는 수제 제조방식으로 만들어 낸 고품격 청국장 가루를 만들어 판매도 하고 있다고 한다.

    정찬복명장위촉.png

    사단법인 남도발효음식협회는 광주광역시와 함께 발효음식전시콘텐츠와 발효음식전시 등을 3회째 진행하여 오고 있는 단체로 발효음식 활성화에 힘을 솟고 있다.

     

    협회는 정관규정에 따라서 공정한 절차를 거쳐 전통발효 명인과 명장을 발굴 위촉사업을 진행하여 오고 있다.

     

    앞으로도 각 분야의 전통발효음식, 전통발효차, 전통주 등 다양한 명인 명장들을 발굴하여 발효음식 활성화에 힘써 나가기로 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