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기사, 음식기사, 외식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광주 김영출 사업정리 컨설턴트 입지 확보

기사입력 2021.02.01 20:2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광주 호남지역에서 10여동안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컨설턴트로 활동, 최근에서 소상공인에게 도움을 주는 소상공인 자영업 폐업전문가로 입지를 확보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10년여년 동안 음식비법 기술전수로 활동중인 김영출 컨설턴트가 이번에는 폐업 소상공인을 돕고 있는 폐업전문컨설턴트로 활약하고 있다.

     

     산업체 근무 자영업운영 소상공인자영업 컨설팅 등 관련 경력 및 상담 경력이 풍부하고, 특히 폐업 이전 사업자에게는 요리기술전수는 물런 사업타당성 분석 및 전략, 경영진단, 점포운영, 점포 재무상태 및 상권분석 등 경영 컨설팅 상담지도를 통하여 소상공인의 역량강화 및 경쟁력을 향상하시키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고 한다.

    KakaoTalk_20210201_194201242.png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에게는 폐업이 예정 결정된 이후에는 폐업 관련 각종 신고사항, 폐업 예정자 재무상태 분석 후 차입금 상환 방법, 신용불량 예방 방법, 시설 재고 물품 등 폐업 자산 처분 관련 방법, 집기설비 매각 방법 등 준비된 아름다운 폐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이 필요한 실정이다.

     

    하지만 경영상의 어려움으로 폐업 후에 취업을 희망하는 소상공인들에게는 폐업에서 취업에 이르는 전 과정을 지원해 주는 희망리턴패키지 정책지원 사업을 신청대한 안내 또한 컨설팅을 받아야 한다.

    광주철거.png

    취업 또는 재창업 의사가 있는 폐업예정 또는 폐업한 소상공인으로서 현재 운영중이거나 폐업한 업체의 사업운영기간이 60일 이상인 경우 사업정리컨설팅, 점포철거비지원, 재기교육, 전직장려수당 등소상공인 폐업충격을 완화하여 재기를 지원하는 희망리턴패키지 정책사업은 소상공인에게는 마지막 버팀목이 되고 있다고 한다.

     

    폐업을 준비중인 소상공인 자영업자에게는 재기 지원을 적극적으로 전개하여 사업정리를 위한 사전준비 및 전략을 통하여 피해를 최소화하고 취업을 위한 교육 연계로 소상공인이 새로운 희망을 갖도록 희망리턴폐키지 사업에 참여하여 사업정리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이 사업은 2018년부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진행하고 있다. 하지만 서류준비가 복잡하여 신청 전 부터 각 지역 사업정리컨설턴트에게 도움을 받고 진행하여야 불이익을 최소화 하고, 사업정리가 잘 마무리 될 것으로 본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