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털
사회/ 문화
준비하면 질병 없다! 2018년, 건강 달력 만들기!
김영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1/02 [16:3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KBS

[KMC한국외식문화뉴스]한해를 건강하게 보내려면 연초에 1년 건강 계획을 미리 짜라?! 무엇보다 시기별로 주의해야 할 질병과 예방법을 미리 알아두고 체계적으로 실천해야 한다는데… 월별로 중·노년이 특히 주의해야 할 질환부터 지금부터 체크하고 실천하면 좋은 예방법까지∼ 각종 질병에 취약해지기 쉬운 중·노년을 위한 건강 달력 만드는 법을 서희선 가정의학과 교수, 김명동 한의학과 교수, 김태균 정형외과 전문의와 함께 알아본다.

겨울이 깊어지는 1월에는 심혈관질환, 독감, 낙상을 주의하라?! 만성질환에 취약한 40대 이상은 특히 날씨가 추운 1월에 혈관 건강관리를 철저히 해야 한다는데… 심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는 음식과 ‘흠파 호흡법’ 공개!

65세 이상 노인의 3분의 1 정도가 한 번 이상 경험한다는 낙상. 1월에는 길이 어는 날이 잦아 무방비 상태로 넘어지기 쉬워 주의해야 한다는데… 합병증으로 사망까지 이를 수 있는 낙상을 예방하는 생활수칙!

독감 예방주사 지금이라도 맞아라?! 독감 예방을 위해서는 ○○○차를 마셔라?! 독감에 취약한 중노년을 위한 예방법 공개!

민족 대 명절 설날이 있는 2월에는 손목 터널증후군을 조심하라?! 평소보다 늘어나는 집안일로 무리가 가는 손목 관절을 미리 튼튼하게 관리해야 보다 건강한 명절을 보낼 수 있다는데… 현재 나의 손목 관절 건강상태를 알아볼 수 있는 자가진단법부터 손목터널증후군 예방을 위해 손목 관절을 튼튼히 하는 운동법까지 알아본다.

봄이 찾아오며 일교차가 커지는 3월, 방심하다 뇌졸중을 겪을 수 있다? 뇌경색으로 이어질 수 있는 미니 뇌졸중을 진단하는 법부터 일상생활에서 뇌졸중 예방을 돕는 지압법까지 공개!

활동량이 많아지는 3월부터 증가하는 무릎 관절염! 대부분 노년층에서 발생해 더욱 주의해야 한다는데∼ 무릎 관절염 예방을 위해 평소에 실천해야 할 운동법부터 천식 예방을 위한 미세먼지 방지 생활수칙과 환기법까지 공개한다.

면역력이 떨어지는 여름에 많이 발생한다는 대상포진, 추운 겨울에도 조심해야 한다? 청력을 잃고 실명이 될 수도 있는 무서운 질병, 대상포진을 미리 예방하는 법!

추석이 있는 9월에 특히 주의해야 할 지긋지긋한 허리통증, 요통부터 운동부족이 되기 쉬운 겨울에 주의해야 할 오십견까지∼ 1년 365일 실천하면 튼튼한 관절을 지킬 수 있는 운동법 공개!

달마다 찾아볼 수 있는 건강의 날! 여성 건강의 날, 치매 극복의 날, 골다공증의 날 등 중·노년이 체크해두고 특별히 실천하면 좋은 건강관리법을 공개한다.

준비하면 질병 없다 2018년 건강달력 만들기편은 오는 3일 오전 9시 40분, KBS 2TV <여유만만>을 통해 방송된다.

ⓒ KMC한국외식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광고

고흥~거제까지 남해안 해안경관
주간베스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